[미즈장] 골든두들 궁금해요

[Goldendoodle]#골든두들 견종에 대해 #골든두들 지식백과-골든두들럭키

미즈장 2018. 4. 13. 18:42

 

안녕하세요~~^^

대형견 골든두들 초보반려인 럭키맘입니닷~!!!!

 

많은 분들께서 골든두들[Goldendoodle]이 대체 어떤 종이냐???!!!!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꽤나 많으실텐데요...기본적으로 골든리트리버와 푸들 사이에 태어난 하이브리드 종으로 아시는게 전부란 생각이 드는데요.. 저또한 처음으로 골든두들을 지인으로부터 입양하여 키우는 입장으로 자세히는 모른다는게 사실입니다...그리하여 골든두들을 키워가면서 구체적으로 하나하나 알려드리고 싶은 목적 또한 블로그를 만든 이유 중에 하나란 말씀을 드리면서 골든두둘[Goldendoodle]을 낱낱히 파헤쳐보려합니다! ㅋㅋ 일단 위키피디아에서 자료출처를 밝히며 일상을 통해 골든두들 럭키의 사생활 공개로 어떤 특징을 갖고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출처: Wikipedia

골든두들의 역사는  1969년 모니카 디킨스에 의해  탄생이 되었습니다. 1990년대 골든리트리버와 스텐다드푸들의 교배로 탄생된 골든두들이 미국과 캐나다에서 인기를 끌기 시작했습니다. 골든두들 탄생 목적은 시각장애인들의 알러지로 인한 안내견을 개발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골든리트리버의 사람과의 친화력과 털이 잘 빠지지않는 푸들의 장점이 어울어진 견종입니다. 

골든두들은 정식견종은 아니며 강아지디자이너에 의해 순종과 순종의 교배로 만들어진 하이브리드 견종이라 할 수 있습니다. 

모든 골든두들이 털빠짐이 없는건 아니지만 대부분의 골든두들은 다른 강아지들에 비해 상당히 털빠짐이 적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골든두들의 털 종류에는 세가지가 있습니다. 전체적으론 장모이며 첫번째로는 골든리트리버의 털을 많이 닮은 직모의 가지런한 타입이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골든리트리버와 푸들의 털을 고루 갖춘 물결 같은 웨이브가 진 털을 가진 타입이 있습니다. 세번째로는 푸들을 많이 닮은 곱슬거리는 털을 가진 타입이 있습니다.

골든두들의 크기는 골든리트리버와 푸들 부모 사이에 따라 일반적으로 스텐다드, 미디움, 미니어쳐(미니어쳐푸들일 경우)로 구분된다.

골든두들이 다 자란 성견이 되었을때의 스텐다드 골든두들의 경우는 무게가 대략 60~100파운드(27~45kg)라고 합니다. 미디엄 골든두들의 무게는 30~45파운드(13~20kg) 사이이며, 미니어쳐 골든두들은 약 15~30파운드(6~13kg)라고 합니다. 

골든두들의 크기는 스텐다드 숫컷의 경우 60~66cm 이고, 암컷의 경우 55~58cm 입니다. 크기가 큰 골든두들은 종종 골든리트리버의 유전적 영향이 크다고 한다.

기본적인 털의 색상은 화이트,크림,살구색,골드,레드,연한갈색이 있으며 때때로 회색이나 블랙이 있다. 부모의 유형에 따라 분류가 된다고 한다.

F1 골든두들은 푸들과 골든리트리버의 자손이다. F1B 골든두들은 푸들과 F1골든두들 사이의 자손이다. F2골든두들은 F1과 다른 F1골든두들 사이의 자손이며, F2B골든두들은 F1과 F1B골든두들 사이의 자손이다. 일부 브리더들은 F1과 F!B골든두들의 교배제한을 선호한다. 이것은 유전적 다양성을 극대화하기 위함이며 유전적인 건강문제를 피하기 위함이다.

골든리트리버의 건강은 대체적으로 건강한 개에 속한다. 그렇지만 푸들과 골든리트리버 두 견종 모두 고관절 이형성증에 취약하다는 점이 있다. 따라서 다 자란 강아지의 경우 염두에 두고 건강을 체크하길 권장한다. 다수의 두 품종(푸들과 골든리트리버)에서 안구질환이 있다. 그러므로 번식 전에 유전적으로 물려받지 않도록 CERF (Canine Eye Registration Foundation) 이곳에서 확인을 하는게 중요하다. 수영으로 인한 귀 감염도 주의해야한다. 푸들에게 찾을 수 있는 유전성혈액응고 질환과 출혈장애 또한 DNA검사를 통해 번식 전에 검사를 해봐야한다.

골든두들은 2005년 이후로 푸들의 지능과 골든리트리버의 교육의 용이성으로 애완견, 어질리티견, 안내견, 치료(테라피)견, 당뇨병견, 검색견,구조견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골든두들은 친절함과 아이들과 사람들과의 친화력과 인내심으로 국내에서도 점차 가족견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그 밖에 골든두들 이외 래브라도리트리버와 푸들 사이의 하이브리드 견종인 래브라두들도 있습니다.

 

이로써 위키피디아에서 출처한 내용들이었습니다. 오번역이 있을 수도 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최대한 정확히 전달하려 애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