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즈장] 다양한 후기들

Review]현대모터스튜디오 일산점!! 아이들 방학 체험관!!주말 나들이^^

미즈장 2019. 1. 12. 23:16

안녕하세요~~^^
​​두자녀 자유여행의​ ​​​미즈장(Ms Jang)입니다!!


이제 아이들의 ​​​겨울방학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방학중에서도 가장 긴 방학이죠?!?
저희 아이들 학교는 봄방학이 따로 없이
1월9일에 ​​​종업식과 함께
​​​졸업식을 했습니다!!(고로 겨울방학은 2달)


•6학년이었던 ​​첫째아들의 ​​졸업식이 있었어요!!
1학년 들어가던게 엊그제 같았는데,
어느덧 초등학교를 졸업하다니...
(1학년때는 뭣도 모르는 순진한 녀석이었는데
어느덧 장성하여 졸업식날에도
아빠,엄마 오지말라고 소리를 치던 녀석....ㅠ ㅠ)
​​​​어찌됐건 감개무량하더군요...ㅠ
동시에 학업에 관련하여 맘이 복잡한 ​​​​미즈 장이네요..


•아이들과 ​​​​겨울방학동안 ​​해외여행을 가거나 ​
​​체험관,박물관도 다니면서
직접지식도 쌓고 견문도 넓힐 수 있는
시간이란 생각이 듭니다!!!
물론 복습과 선행학습에도
열을 올릴 시기가 아닌가 싶어요~~^0^



••​​​​​미즈장은 일욜에 두 자녀와 함께
​일산에 있는
​​​​​​​​​​현대모터스튜디오​​​를 방문하여
**​​겨울방학동안 아이들과 함께 할 곳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이렇게
​체험후기를 남겨보려합니당!!!!



••​아이들 ​주말​나들이로 안성맞춤인
​​​​​현대모터스튜디오!!!
전시와 체험이 가능한 곳으로 아이들에게
​자동차가 만들어지는 과정과 자동차에 대해
좀더 알수있는 계기가 된것 같아
​즐거운 체험이었던거 같아요!!!

자,,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현대차의 신형들이
줄지어 서있는걸 볼 수 있었습니다!!!
삐까 뻔쩍!!!! 모두모두 멋진 자태를 뽑내네요!!
아이들과 함께 외관도 구경하고
​승차​도 해보았습니다!!!



​•펠리세이드
차종으로 입구에 흰색과 검정색 두종류을 볼수가있어요!! 트렁크도 넓고 차가 너무 좋아보였습니당!!​

그 밖에도 여러 종류의 차들을 타보았어요~






신형들이라 그런지 모두모두 맘에 들더라구요^^
디자인이 예뻤어요~~
​여기까지는 ​무료전시였구요~~

•저는 ​상설전시체험을 위해
​입구에서 입장권을 끊어 안쪽으로 줄을 서서
들어갔습니다!!!

•입장료•
어른: 10,000원
청소년: 7,000원
어린이: 5,000원
36개월 미만 영유아 무료
고양시 주민- 할인(신분증제시)

•주차•
3시간 무료
(테마시승 이용고객 2시간무료)


​​입장은 시간별로 그룹을 지어 들어가며
가이드 한분이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하며
설명을 해주십니다~~^^
​12가지 컨셉으로 나뉘어 체험이 진행되었어요!

​​​



​•상설전시장 입구 앞쪽에 있는
​자동차 엔진을 살펴봤어요~~^^
굉장히 복잡하고 뭐가뭔지..ㅋㅋ



자, 이제 ​12가지 섹션들을 살펴보겠습니다!!



1. Steel- 강철을 녹이다

​철광석들이 놓여져 있어 구경을 했는데
실제로 만져보니 은근 무거운것도 있었고
표면에 펄감에 있는게 신기했어요~^^


2. Stemping- 차체를 만들다

​녹인 철로 만든 강판에 ​스탬핑 기계를 이용해
강한 압력으로
다양한 형태로 찍어내어 자동차 뼈대를 만드는
과정이라고 합니다!! 신기하네요^^


3. Welding- 차체를 연결하다

스탬핑으로 찍어낸 강판을
실제 공장에서 사용하는 용접로봇이
용접으로 차제를 이어붙이는 작업을 한다네요~

실제로 사람대신 큰 로봇들이 작업하는걸 보니
너무 신기하더라구요~~




4. Painting- 색을 입히다

페인트 로봇을 이용해
페인트로 자동차 외관을 여러겹 입히는
작업을 보았어요!!



5. Assemble- 부품을 맞추다


로봇이 부품을 조립하는 과정이라고해요
사람이 들기 힘든 무거운 앞유리도
로봇이 들어 정교하게 껴맞춘다고 하네요!!!
로봇활용이 대단합니다!!!



6. Airbag- 안전을 약속하다

에어백의 원리를 알아보고 손으로 쳐서
부풀려보기도 했어요!! 아이들이 잼있어해요~~^^




손그림이 있는 에어백을 치면 바람이 빠졌다가
다시 부풀어 올라요!!!^0^​


하나, 둘 , 셋 하면 차 내부의 에어백이 ​​​퍽!!​ 하는
소리와 함께 터졌다가 다시 들어가는걸 볼 수가 있어요!!
유아들은 놀랠수가 있어 조심해야해요~~^^:



7. Safety- 안심에 안심을 더하다

​더욱 안전한 자동차를 만들기 위한
​충돌테스트를 영상을통해 재현하였어요...
실제로 차량의 파손에 관해 알아보는 시간이었어요..



아래의 인형들은 충돌테스트에 있어
사람과 최대한 비슷하게 만든
​​소중한 더미라고 소개를 하네요~~^^


​​​


​실제 충동테스트에 쓰인 차량이라고 합니다!!
더미는 거의 다치치낞았다고 해요..
앞쪽이 많이 파손된걸 볼수가있어요..으..ㅠ


8. wind- 바람을 연구하다

​자동차의 주행성능을 위해 바람을 연구한다고 합니다!!
바람을 다루는 여러가지 기술에 대해 배워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자동차에 불이 들어오면서 ​시각효과가 굉장히
뛰어난 볼거리였어요~~^^​


한쪽 거울벽면에 영상이 나오면서 설명을 해주십니다!!​



9. Sound- 소리를 연주하다

​자동차의 다양한 소리를 입체사운드로 들어보는 시간이었어요!!! 완젼 신기하더라구요~~^^
탑승자의 편안함을 위해 섬세한 연구를 한다고 합니다!!



10. Powertrain- 자동차 심장을 말하다

​자동차의 엔진 단면을 형상화한 유리 패널들이
늘어서 있는 곳으로 멋진 설치 작업이었으나
​​​미즈장은 엔진에 관해 문외한이라
봐도 잘 모르겠더라구요~~^^ 헤 헤 헤
그냥 보는것만으로도 시각적으로 멋졌어요!!!



11. Design- 움직임을 디자인하다

​수천개의 알루미늄 기둥이 센서를 통해 유려한 움직임을 보입니다!!! 실제로 기둥 옆을 걸어보기도 하고
마지막엔 ​알루미늄 기둥을 이용한 쇼를 봤어요!!
너무 신기하고 멋진 체험이고
아이들, 어른 할것 없이 넋놓고
바라본 시간이었던거 같아요!!!



12. Ride- 극한을 질주하다

​마지막 체험의 하이라이트!!! ^0^
​4D​​시뮬레이션을 보는 시간이었어요!!!
많은 4D를 타봤지만 이처럼 잼있는4D는 첨인거 같아요!!
세상에서 가장 혹독한 자동차 경주인 WRC(월드랠리챔피언십)레이서가 되보는 영상으로 정말
​짜릿함 그 자체였습니다!!!
아이들도 정말 최고였다고 찬사를 아끼지 않더군요!!
너무너무 잼있었다고 ..또 타고 싶다고..ㅋㅋ
저 또한 같은마음으로 마지막 체험을 마무리하며
마른 목을 적시려고
앞쪽의 커피 파는 곳에서 음료수를
마시고는 ​​현대모터스튜디오 체험을 끝으로
근처에 있는 이마트 트레이더스를 향해
출~~발~~Go Go~~~했답니당!!


커피숍의 디자인이 특이하고 예뻤어요~~^^


미즈장의 솔직한 체험후기였습니다!!


​••댓글과 공감은 미즈장의 사랑입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