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즈장] 다양한 후기들

인사동의 이색 먹거리 소라꼬치!! 길거리음식의 대표 국민떡볶이!!

미즈장 2018. 11. 22. 12:05

안녕하세요~^^
골든두들의 럭키맘입니당!!

​인사동에가면 ​다양한 구경꺼리​다양한 길거리음식들과 ​​맛집들이 많죠?? 그런저런 이유로 어린아이들부터 성인들과 외국인들에게까지 인기가 많은것 같습니다!!!




몇주전부터 큰아이가 인사동을 가고싶다고 하여 미루고미루다 드뎌 김장을 끝낸 다음날 인사동을 오게 되었답니다!!!~^^

인사동하면 역쉬 ​쌈지길을 빼놓을 수가 없죠???
쌈지길 역쉬 방문을 하였습니다!!

​​인사동에 가면 항상 가는길목만 다니게 되는것 같아요~그래도 지루하지 않다는 사실..ㅋㅋㅋㅋ그만큼 인사동은 ​​매력의 거리인것 같아요~~~^^

​​​​​아이들이 어릴때는 ​인사동 근처 경복궁에 있는
​어린이박물관을 수도없이 많이 다녔었는데 이젠 많이 자라서 더이상 안가게 되었네요.. 그래도 기억에 남는지 큰아이가 어린이박물관 바깥에 전시해 놓은 ​옛날공간 전시장을 다시한번 가보고 싶다네요~~거기서 옛사진관에서 옛교복을 입고 사진촬영도 해보고 옛다방에 가서 자판기커피도 뽑아먹었었는데..ㅋ 한두번쯤 가볼만한것 같아요~
제가 80년대 세대라 그런지 제가 어릴때 있던 다방풍경이 비슷하더라구요~~ 또한 다방 옆에 있는 ​옛수도펌프도 제가 어릴때 놀던 놀이터에 있던 ​옛수도펌프​더라구요!!!아이들과 펌프질로 물을 나오게하는 체험도 해봤네요...
어릴때 남동생이 거기에서 머리를 들다가 머리가 찧어서 구멍이나 병원에 간 추억도 있었죠...ㅋㅋㅋ


​​


여튼 인사동 근처도 즐길곳이 너무나 많네요~~다음엔 아이들과 바로 근처 ​명동​을 구경 가봐야겠어요!!! 결혼전엔 명동으로 학원도 다니면서 많이 돌아다녔었는데 아이들을 낳고는 가보지를 못했네요~~^^ 이젠 많이 커서 같이 즐길수있는 나이가 된것 같아요!!!


+ + + + + + + + + + + + + + + + + + + + + + + + + +


포스팅의 요지 본론으로 들어가 ​​​​길거리음식을 소개해볼께요~~^0^


​정준하,박명수도 홀딱 반한 닭강정과 소라꼬치가 파는곳이었는데 인사동거리에 자리를 잡고 계세요~~ 소라꼬치는 처음먹어보는것 같아요!!
길거리에서 소라라니...신기하기도 하고 TV방송도 많이 탔다는 말씀을 하셔서 한번 먹어봤습니다!!! *^•^*


타코야끼에 들어가는 소스와 비슷하게
​마요네즈와 가스오부시 등등 발라주시는데
~~우~~~!!!! 반할만한 맛이네요!!! 쫄깃한 식감과 함께 맛있었어요!! ^0^


주인아저씨 말씀으론 역사강의로 유명하신 설민석 선생님도 오셔서 맛보았다고 자랑을 하시더라구요~~!!
하하하~~​


그 옆에 있는 ​닭강정도 맛보았습니다!!! 색감과 윤기가 쥑이죠??? 맛있게 잘 먹고 바로 뒤쪽에 있는 국민학교떡볶이를 먹어보았습니다!!! 국민학교 때 100원 내고 먹던 바로 그맛!!! ㅋㅋㅋㅋ 꼬마김밥과 떡볶이가 너무 맛있네요!!


날이 어두워지고 시간이 없어 인사동의 또다른 유명한 길거리음식을 더 먹어보고픈 맘을 뒤로하고 그랑서울주차창으로 발걸음을 급히 옮겼습니다!!! 다음번엔 와플떡이나 대장만두 등등 또 다른 유명한 길거리 음식들을 경험해봐야겠어요!!!! ^0^

•​​공감이나 댓글은 럭키맘의 큰 활력소랍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