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즈장] 다양한 후기들

포베이(PHO BAY) 베트남쌀국수집에서 똠양꿍을 맛보다!!!! 연예인 해장음식 똠얌꿍!!

미즈장 2019. 2. 26. 23:22

 

안녕하세요~~^^

두자녀 남매를 키우고 있는 미즈장((Ms Jang)입니다!!!!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여행에서 맛본 음식들을 잊지못할 정도로

타이음식을 사랑하게 되었는데요~~~

그 중에서도 음식의 신세계를 경험한 새로운 맛의 똠얌꿍은 특히 잊을 수가 없더라구요~~~

똠양꿍은 연예인들 사이에서도 해장음식으로 꼽힌다고 하더라구요~~

그만큼 한국인들의 입맛에도 잘 맞는 음식인것 같아요!!!

똠양꿍의 조금 특별한 점은 레몬글라스가 재료로 들어가 매운맛에 시큼한맛이 더해져 묘한 맛을 내는데요!!! 짠맛,단맛,신맛,매운맛이 한요리안에서 갖가지 맛이 나는걸로 유명합니다... 코코넛

새콤한 맛과 매콤한 맛을 자랑하는 우리나라의 국민음식인 김치찌개와도 비슷하면서도 다른 맛이 매력적이라 할 수 있겠어요~

 

Tom yam Kung(똠얌꿍)은 '새우를 넣어 맵게 끓인 국물'이란 뜻으로, 은 타이어로 '끓이다', 은'새콤한 맛'을 뜻하며 새우를 넣으면 똠얌꿍으로 불리고, 닭고기를 넣으면 똠얌카이 라고 읽컷는다고 합니다... 

▷1999년에 타이의 문화부와 외무부가 공동으로 전세계 타이음식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에서 똠얌꿍이 외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타이음식 1위로 뽑혔다고 하네요~~ 그만큼 매력적인 음식임에 부정할 수가 없습니다.... 미즈장이 한번에 반한 이유이기도 하구요~~^^*

 

간단하게 똠양꿈에 대해 소개를 해봤는데요~~~ 여행 후 사진들을 정리하면서 아~~~또 먹고싶다~~ 생각을 여러번했었던 차에....

우리나라에서도 맛볼 수가 있었습니다!!!

바로 베트남쌀국수 집에서도 똠양꿍 메뉴가 있더라구요~~~Unbelievable!!!!!    

 

가족과 함께 영화를 보러 나왔다가 저녁을 먹으러 찾아간 음식점!!!

 

Pho Bay-포베이, 베트남쌀국수 레스토랑!!!

 

 

아이들은 베트남쌀국수를 시켜먹고, 신랑은 팟타이를 미즈장은 당연히 똠얌꿍을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쌀국수는 말하지 않아도 먹어보신 분들은 맛을 아실껍니다~!!!  고수맛이 좀 나지만 아이들은 너무나 맛있게 먹었어요~~

쌀국수 국물맛이 시원하니 맛나더라구요~~ 신랑은 그닥 맛있는걸 모르겠다고 했는데, 다행히도 신랑이 시킨 팟타이는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아이들도 팟타이가 맛있다며 담엔 팟타이를 시켜먹겠답니다!! 하하~~ 저도 팟타이를 맛봤는데 맛있었어요~~

하지만 가장 기대했던 똠양의 맛!!!!

현지식은 따라가지 못할꺼라고 예상은 했지만 나쁘지않더라구요~~~그리고 너무 매웠어요~불닭볶음면처럼요~~~레몬글라스 대신 레몬을 썰어넣었지만 그렇게해도 맛있더라구요~~  영화예매시간이 다되어가는 바람에 다 먹질 못하고 남겨 아직도 아쉽네요... 이렇게 먹는 욕심을 버려야 살이 빠지는데....ㅠ,. ㅜ

 

 

 

팟타이의 고기와 국수에 숯불향이 베어 너무 맛있었어요~~ 면발도 쫄깃쫄깃~~

베트남쌀국수 체인점이 여러곳인데 포베이도 메뉴들이 모두 맛있는거 같아요~~~

그래서 그런지 백화점 내에 오래동안 입점해 있는걸 보니 나름 장사가 잘 되나봐요~~ㅋㅋ

몇년사이 대부분의 음식점들이 많이 바뀌었거든요~~

 

 

고기의 촉촉한 양념이 밴  클로즈업 사진 보고 가실께요~~~ㅋㅋ

돼지고기가 매우 야들야들하면서 불맛이 나서 맛있었어요~~

군침이 도네요~~^^

 

 

똠양꿍의 비주얼~~~ㅋㅋ

 먹을 수록 매워지고 먹을 수록 맛있는 똠얌꿍입니다!!! 하하하~~

각종 해물들이 들어있어 짬뽕같기도 하지만 짬뽕하고는 맛이 전혀 다릅니다~ 강렬한 매운맛은 좋은데 국물의 진한맛은 부족한것 같았지만 먹을만했어요~~ 똠양꿍에 코코넛밀크가 들어가는것 같은데 안들어간것 같기도 하고.... 여튼 결론은 맛있었어요~~~^0^

   

 

똠얌꿍 국물 안에는 쌀국수가 들어있어요~

현지에서 먹을때는 쌀국수가 아니었던거 같아요~ 기억이 안나네요~~ㅋㅋㅋ

 

몇일전 동네에도 베트남쌀국수 집이 생겼더라구요~~~ 기회되면 거기서도 똠양꿍을 주문해서 먹어봐야겠어요~~~

동네의 베트남쌀국수 집은 메콩타이라는 체인점인데 한번도 가본적은 없지만 체인점 후기가 괜찮은것 같아요~

자꾸 먹는거에 욕심이 생기네요... 나이먹을 수록 살빼는게 더 어렵다는데... 큰일입니다!!!

살과의 전쟁은 곧 먹는것과의 전쟁이죠!!!!!  어서 입맛아 ~~ 사라져라~~~를 외쳐보는 미즈장이었습니다!!!

 

 

##미즈장똠얌꿍 후기 였습니다~~~!!!!!

 

※※ 로그인하지 않아도 댓글과 하트 꾹!!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