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와 함께하는 해외 자유여행/말레이시아-쿠알라룸푸르

말레이시아-쿠알라룸푸르 자유여행]쿠알라룸푸르의 관광명소인 힌두교의 성지- 바투 동굴!!Batu Caves,Malaysia~^^

미즈장 2019. 1. 2. 01:38

안녕하세요~~
​두 자녀와 ​해외자유여행​​미즈장입니다!!! ~^ㅁ^~


​(6박7일)일주일여행 중 셋째날 방문해본 ​​쿠알라룸푸르의 빠질 수 없는 필수 관광명소인 ​​​​​​바투 동굴​(Batu Caves, malaysia) 후기를 올려보아요~^^



숙소 ​웨지우드 레지던스(Wedgewood Residences)
에서 간편히 ​그랩(​​Grab) 을 불러 ​바투동굴​(Batu Caves) 입구에 도착했습니다!!!!

•쿠알라룸푸르에선 그랩으로 이동하면 편하게 다닐수있고 바가지 쓸 염려도 없어 좋아요!!! 또한 안전하구요!!
(기본 5링깃부터 최대 28링깃 안쪽으로
요금이 나온다고 보시면 편하실꺼에요~^^)


• ㅣ •도착하자마자 보이는건 도로를 따라 꽃을파는
곳들!!! 쫙~~ 줄지어 있습니다~!!



입구를 지나면 ​양쪽 옆으로는 사원들이 보이고
중앙동굴로 향하는 정면에는
​힌두교의 ​무르간신이라는 거대한 ​​황금동상​이 보입니다!!!
가까이 가보니 정말 거대하더라구요~~


무르간신 옆으로는 272개의 계단이 보여요~~
​인간이 평생 272개의 죄를 짓는다는 힌두교의 믿음에 따라 이 계단을 오르며 속죄하라는 의미가 담겨있다고 하네요~~^0^* 전 아무의미 없이 야생원숭이들만 신경을 쓰며 오르다가 뒤돌아보고 전망에 와~~~사진찍고
또 오르기를 반복했다지요!!!! 하 하 하

​​​​바투동굴​야생원숭이들은 몽키힐의 원숭이들과 달리 싸납고 사람들을 경계하고 좀 지저분한 느낌이 들더라구요.. (쓰레기통 뒤지는 모습땜에 더럽게 느껴진건지?!?!)






입구까지 가는 길목에 많은 비둘기들과 ​원숭이들이!!!!
​원숭이들이 쓰레기통을 뒤지며 집처럼 드나드네요...ㅠ
위생적으로 보기 안좋았어요...ㅠ ㅜ


​바투동굴의 원숭이들은 필히 ​주의가 필요하더라구요!!!!
과자나 음료수를 들고있으면 쫓아와서 너무 무서워요...ㅠ ㅠ
여기저기 원숭이들이 너무 많아요...




————————————————


드뎌 ​272개의 계단을 오르기 위해 ​
계단입구
에 도착했습니다!!
알록달록 사람모형의 신들이 다양한 형태로 조각되어져 있는걸 볼 수가 있네요!!! ​화려합니당~^^






위에서 아래를 내려다보니 가슴이 뻥 뚫리는듯한 시원함과 멋진 구름들과 전망이 아름다워요~~^ ! ^​


​계단을 오르는 중간에
어린조카가 다 마신 음료수 ​요미요미를 들고있었는데
원숭이 한마리가 제 주위를 돌며 다가오는 바람에 소리를 질렀다는...ㅠ 그때 옆에 있던 현지인이 그 음료수를 주라고 하더라구요... 무서움에 던졌더니 집어들고 찢어서 마시더라구요!!! ​그 순간을 포착!!!^^ 영상에 담아봤습니당!!
~~~히히~~~



드뎌 계단을 다 올랐네요!! 휴우~~
​종유동굴로 알려진 ​​바투동굴의 중앙동굴 내부입니다!!




높은 동굴입구의 모습이에요~~자연의 아름다움..ㅋ
한쪽에는 기념품과 매점 같은곳이 보여요~~
바투동굴 안쪽으로 내려가는 계단이 있습니다!!
동굴 안은 굉장히 넓다랗네요~~ ​





동굴안쪽 계단아래로 내려오니 커다란 사원이 보입니다!!
공작새가 조각되어 있고 알록달록 역시나 화려하네요~


안쪽으로 쭉~~걸어들어와 화려한 사원을 지나
끝쪽에 마지막 계단이 또 있어 올라가 보았어요!!



​​위쪽이 뚫려있어 햇살이 들어오네요~~^^
여기에도 어김없이 사원인것 같아요!!!
신들의 모습이 신기하기만 합니다!!!


다시 되돌아가는중... 날씨가 낮이라 덥네요~
아들은 덥다고 재촉을 하네요...


​바투동굴의 웅장한 중앙동굴을
안쪽까지 감상하고 내려오는 중에
272계단 중간쯤 한쪽에
다크케이브?!?!(Dark Cave)라고
또다른 동굴 하나가 있더라구요,


​다크케이브는 입장료를 내고 들어가야해요....
다크동굴 관람소요시간은 40분 정도이며
말그대로 ​어두운동굴로 안전모를 착용하고
(랜턴)후레쉬를 들고 가이드를 따라 관람한다고 합니다..
다크케이브 안에는 5종의 박쥐들과 170여개의 무척추동물들이 살고있다고해요... 가보고싶었지만 시간도 오래걸리고 덥고 배고픔과 동시에 어린조카가 있어 어둡고
긴체험은 다음을 기약하며 ​바투동굴 관람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바투동굴 앞 광장에서 더위와 목마름에 아이스크림과
시원한 코코넛을 사먹었습니다!!!
즉석에서 바로 코코넛 위쪽을 잘라주네요!!!
신기신기~~~~

​​


​한쪽에는 두리안도 팔고 있는데 크기가 와~우~~
어마어마하게 큰것도 있네요!!!^0^
​맛있는 두리안~~!!!
말레이시아는 특별히 두리안이 유명하더라구요!!!
여기저기서 두리안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두리안 아이스크림부터 초콜릿까지 팔아요~~

오전에 2시간 안쪽으로 바투동굴을 둘러본것 같아요!!

여기까지.......

필수관광코스인 ​​​바투동굴 관람 후기였습니다!!!!

저희는 점심을 묵으러 또 다시 ​​그랩​(Grab)을 불러 타고
KLCC ​쇼핑센터
이동했답니당~~!!! ~^^~


​​* * 공감 / 덧글 부탁드립니다요~^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