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와 함께하는 해외 자유여행/말레이시아-쿠알라룸푸르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자유여행]말레이시아의 인기과일 두리안^^ 첫 시식후기와 다양한 열대과일들!!

미즈장 2019. 1. 9. 19:15

안녕하세요~~
​두자녀 ​해외자유여행의 ​​​​미즈장(Ms Jang)입니다!!!


​말레이시아의 ​대표과일이라고도 할 수 있는
​열대과일의 왕중왕!!!
한번 빠진 사람은 계속 찾게 된다는 ​바로 그 과일!!!
종류도 무려 10가지 이상으로 다양하다는데.....
좋아하는 사람과 싫어하는 사람의 ​호불호가 갈린 다는
바로 ​그 과일을 처음으로 먹어보았습니당!!!!!

바로 바로 바로 ​​똥냄새로 유명한
••• 두리안!!!! •••



어릴때부터 ​​두리안을 봐왔지만
생김새와 더불어 풍기는 냄새의 카리스마로 인해
감히 범접할 수 없었던 ​두리안!!!!!
나이가 들어서야 용기를 내
두리안 시식에
도전을 해보았습니다!!!! 하 하 하 하!!!!



​말레이시아는 특이하게도 ​​두리안
인기더라구요!!!
​​​두리안​​​초콜릿부터 ​​​두리안​​​​아이스크림 등등
두리안
을 이용한 상품들이 눈에 띄었어요~~

신기 신기요~~~^0^*


때마침 첫 숙소인
​웨지우드 레지던스에서
​몽키아라 솔라리스 거리로 나가는 길에
​두리안​ 파는곳이 길가에 있더라구요!!!
* 뚜 둥~~~~~ ^^
http://9ood-lucky.tistory.com/66?category=312046


가격은 ​두리안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었는데
처음 먹어보는 사람은 달콤한걸로 먹어보라고 해서
추천해 주는걸로 골라서
35링깃(한화로 약 9,500원)을 줬습니다!!!

제가 ​두리안을 주문하기 앞전에
한국분께서 두리안을 주문하고 계시더라구요~~
그래서 이것저것 물어봤더랬죵!!!
그 분은 주재원으로 말레이시아에 계셨다가
오늘 한국으로 들어간다고 하시면서 두리안을 너무 좋아하신다고 하시더라구요!!! 그 분께서 ​두리안 종류가 많다고 해서 깜짝 놀랐다는... 제 눈엔 모두 도깨비방망이처럼 똑같이 생겼는데... ​헉....
​전 ​​두리안 종류가 그렇게 많은지 몰랐어요~~~
한번 먹어보니 기회가 된다면 다른 종류도 모두 맛보고 싶은 생각이 드네요!!!





두리안 파는곳 옆에는 앉아서 먹을 수 있는 테이블이 있었어요!! 거기서 비닐장갑을 끼고 바로 시식을 해보았지요!!! ㅋㅋㅋㅋㅋ





​​두리안을 반으로 잘라보니 저렇게 두 덩어리가 보여요~
대략 ​​두리안 한개당 6조각이 나오는것 같더라구요!!




과연 처음 먹어본 ​두리안은 굉장히 크리미하고
달콤하면서도 약간 시큼한맛도 살짝 나면서 오묘합니다!!
말로 설명하기가..​​. ​​ㅎ ㅎ ㅎ
​•••두리안​ 첫 시식​​대성공입니당!!!!
오묘한 이 맛이 매력적이에요!!!
저에겐 너무 맛있게 느껴졌습니당!!!
첫 시식부터 ​​두리안 팬이 되었네요!!!​ 하 하 하



가운데 씨가 이렇게나 큽니다!!!
그럼 난 뭘 먹은거니~^^::
커다란 씨로 인해 생각보다 양이 많지 않네요...


•나머지는 통에 포장을 해주어서 숙소로 가지고 왔습니다!! 동생과 제부도 시식을 해보았는데 여동생은 딱히 맛있는걸 모르겠다고 했지만 제부는 맛이 괜찮다네요!!!!

•숙소에서 남은 두리안을 먹었더니 호텔방 안에 두리안냄새로 가득찼었다는.....ㅋㅋㅋㅋㅋ
냄새가 독하긴 독하네요~~하지만 냄새까지도 사랑하게 되었다는... 쩝 쩝...​두리안 또 먹고싶네용~~^^

••동남아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이라면
살며시 ​​두리안 시식 추천 드려요~~^^
​저처럼 매력에 빠지실지도...ㅋㅋㅋ



•••••••••••••••••


​​



•​​​두번째로 먹어본 ​열대과일은 ​​​용과!!!
용의 여의주를 닮은 ​​선인장열매입니다!!
홍콩 여행때도 먹어보았지만
부페에서 먹어본 ​​얼린 용과
​​생으로 먹어본 용과하고는
확실히 차이가 있는것 같아요!!!
강한 맛은 안나지만 맛이 별로 안나며
과일의 ​신선한 맛이라고 해야할까요?!?!?’...ㅋㅋㅋ
씨가 많이 들어있으며 몸에 좋은 과일이라 생각되어요!!


•••••••••••••••





•세번째로는 ​잭푸르트​​라는 ​열대과일!!!!
용과는 먹어보았던 과일인 반면에
​잭푸르트는 처음 먹어보았어요!!!
살까말까 보면서 만지작 거리니 현지인이 맛있다고
굿굿(good)!!! 거려서 한번 먹어보았는데
정말 신기한 식감에 달콤한 맛과
달콤한 향을 가진 과일이에요!!!!
식감이 ​​두꺼운 고무씹는 느낌이라고 해야하나...ㅋㅋ
맛은 좋았어요!!! 달콤해요!!!
​잭푸르트는 뽕나무과에 속하는 열매라고 합니당!!
색이 노란게 너무 예쁘네요!!




열대과일들의 씨들은 대부분 큰가봐요!!!
ㅋㅋㅋㅋ

​말레이시아의 인기과일 ​두리안 첫 시식부터
열대과일 두 가지를 맛본 후기였습니다!! ^0^*
맛있는 ​망고도 먹었지만 이제
​망고는 우리나라에서도 흔한 과일이 되어서 굳이 포스팅은 안하는걸로....ㅋㅋㅋㅋ



•••공감과 댓글은 미즈장의 사랑입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