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즈장의 책꽂이

초등학생에게 유익한 필독서-모든 책을 읽어버린 소년[벤저민 프랭클린] 을 소개합니다!! -벤저민프랭클린의 13가지 덕목

미즈장 2019. 3. 31. 18:56

 

앞표지


안녕하세요~~

대형견 골든두들의 럭키맘이자 두자녀를 키우고 있는 미즈장-Ms Jang입니다~!!!

 

많은 부모들이 그러하듯 미즈장 또한 자녀들의 지식 쌓는 일에 관심이 많은데요!!!!

학업을 게을리하지 않고 열심히 해나가는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것은 독서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이들이나 어른들이나 독서를 게을리하지 않는다면 많은 지식을 쌓음으로서 자신의 삶을 더욱 풍족하게 만들 수 있음에 믿어의심치 않습니다!!! ^0^

 

** 오늘 포스팅에서는  초등학생 아이들이 꼭 읽었음면 하는 책을 소개해 드리려고합니다!!!

" 모든 책을 읽어버린 소년 - 벤저민 프랭클린 "

이 책은 책의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베저민 프랭클린의 일대기를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실은 아이들보다도 제가 더욱더 감명을 받게 된 책이기도 합니다!!! ^0^

이 책을 읽음으로써 자신이 앞으로 어떤 사람으로 삶을 살고 싶은지, 어떻게 살아가야할지  방향을 잡아가는데 도움이 될 수 있고, 벤저민 프랭클린은 어떻게 하여 삶을 성공적으로 이끌었으며, 오늘날 어떻게 만인의 위인으로써 존경을 받을 수 있었는지에 대해 알 수가 있으며 동시에 그의 업적들도 간략하게 한눈에 살펴볼 수가 있습니다.

무엇보다 독서의 중요성을 더욱 각인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는 책이란 생각이 들어요!!

 

그림은 많지 않으며 글밥이 좀 많은 편으로 구성되어 있어 3학년이상 된 아이들이 읽으면 좋을것 같아요~ 물론 책읽기 훈련이 잘 된 아이들의 경우 그 전에 읽어도 되겠지요~~ 내용은 어렵지 않습니다~~

(11쪽부터 115쪽 까지의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으며 116쪽부터는 벤저민 프랭클린의 업적소개를 간략하게 5장 정도로 소개되어 있습니다~~)

뒷표지

 

 


 

 이 책의 글쓴이와 옭긴이에 대해  짧막한 소개를 해보겠습니다!!! 

 

글쓴이: 루스 애슈비

루스 애슈비는 어린이를 위한 전기와 논픽션 책으로 많은 상을 받은 작가입니다. 주요 작품으로는 [탄생과 멸종, 생명의 비밀을 밝힌 찰스 다윈],[엘리자베스 시대] [익룡 이야기][제임스 매디슨과 돌리 매디슨] [존 애덤스와 애비게일 애덤스] [로자 파크스] [조지 워싱턴과 마사 워싱턴] 등이 있습니다. 뉴욕 롱아일랜드에서 남편과 딸, 너비라는 개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옮긴이: 김민영

서울대학교 국어교육학과를 졸업하고, 독일 쾰른대학교 일반언어학과에서 공부했습니다. 다년간 출판일을 하면서 많은 도서들을 번역하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 [영화즐기기] 옮긴 책으로 [칼로리 폭탄] [탄생과 멸종, 생명의 비밀을 밝힌 찰스 다윈] [이상한 이웃] [소설 네 열정을 바쳐라] [아이들과 함께 단순하게 살기] [쓸모없는 여자] [스릴 만점의 철학] [늑대는 얼굴 보고 골라야] [개구리 선생님의 비밀] [아기돼지는 슬프다] 등이 있습니다.

 

책의 목차

 

 

책 안쪽에 적혀있는 고정욱 작가님의 추천의 말을 올려드립니다.

 

* 꿈을 이루고 싶다면 책을 읽어라

 

 저는 강연을 다니면서 어린이들을 많이 만납니다. 그 아이들에게 꿈이 뭐냐고 물으면 참 다양한 대답이 나옵니다. 과학자, 부자, 사장님, 정치가, 발명가, 외교관 등등 모두 멋진 꿈들을 갖고 있습니다. 

  그런데 앞에서 이야기한 그 멋진 꿈 모두를 혼자 이룬 사람이 있습니다. 제대로 교육도 받지 못하고, 변변한 스승도 없이 스스로의 힘으로 꿈을 이루어낸 그는 ' 첫번째 미국인' 이라고 불리는 벤저민 프랭클린 입니다.

 벤저민 프랭클린이 그 많은 일들을 해낼 수 있었던 까닭은 책을 가까이 했기 때문입니다. 프랭클린은 책에 대한 욕구가 대단했습니다. 독서는 플랭클린의 습관이었고, 아무리 바빠도 책을 손에서 놓지 않았습니다. 

  프랭클린은 책에 대한 사랑을 주위사람들과 나누었습니다. 그는 도서관을 만들어 많은 사람들에게 책 읽을 기회를 선사했습니다. 정치가로서 미국 독립전쟁을 이끌었으며 과학자로써 번개의 원리를 발견했습니다. 외교관으로서 미국의 독립을 전세계에 알렸고, 발명가로써 피뢰침을 만들었습니다. 스물두 살때 사장이 되었고, 그 후로 많은 돈을 벌기도 했습니다. 또한 어린시절부터 뛰어난 문장가였습니다. 

  대학 근처에도 못 간 프랭클린이었지만, 사람들은 그를 프랭클린 박사라고 불렀습니다. 수많은 책을 통해 엄청난 학식을 쌓았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그는 여느 박사보다 아는 것이 많았고, 더 많은 공로를 세웠으며, 더 위대한 인물이었습니다.

 이 책은 '벤저민 프랭클린과 책'의 우정을 아주 재미있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해 어린이 여러분도 독서의 즐거움을 알게 되고 인간 프랭클린의 매력에 깊이 빠질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책과 친구가 되고 싶을 것입니다. 책 속에는 우리보다 먼저 깨달음을 얻은 사람들의 귀하고 생생한 경험이 녹아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의 꿈은 무엇인가요? 아직 꿈을 정하지 못했다면 혹은 꿈을 이루는 방법을 찾지 못했다면 벤저민 프랭클린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 보세요. 그 무엇보다 책을 사랑했던 프랭클린이 꿈을 이룰 수 있는 비밀을 들려줄 것입니다.

 

                                                                                                                                 고정욱

 

고정욱-작가. 저서 [텃밭 가꾸는 아이] [링링은 황사를 싫어해] [아주 특별한 우리형] [가방 들어주는 아이] [안내견 탄실이] [네 손가락의 피아니스트] 외 다수.

 

 ** 고정욱 작가의 추천의 글로써 미즈장이 하고싶은 이 책에 대한 이야기가 전부 들어있는것 같습니다.

미즈장은 오늘도 벤저민 프랭클린 박사님의 모습을 본받아 책을 사랑하며 읽는 실천을 하고 있으며, 아이들에게도 자기전에 꾸준히 책을 읽어주고 있습니다...^^

 

 

 


 

 *  벤저민 프랭클린의 13가지 덕목  *

 

1. 절제: 배부르도록 먹지 마라. 취하도록 마시지 마라.

( Temperance : Eat not to dullness, drink not to elevation. )

2. 침묵 : 자신과 타인에게 이익을 주는 말만 하고, 하잖은 대화는 피하라.

( Silence : Speak not but what may benefit others or yourself, avoid trifling conversation. )

3. 질서 : 모든 물건은 제자리에 두라. 일은 모두 때를 정해서 하라.

( Order : Let all your things have their places, let each part of your business have its time. )

4. 결단 : 해야 할 일은 결심하며, 게을리하지 말고 실행하라.

( Resolution : Resolve to perform what you ought, perform without fail what you resolve. )

5. 절약 : 자신과 타인에게 이익을 주는 일에 돈을 사용하되, 낭비하지 마라.

( Frugality : Make no expense but to do good to others or yourself, that is, waste nothing. )

6. 근면 : 시간을 낭비하지 마라. 유익한 일에 종사하고 무용한 행위는 끊어버려라.

( Industry : Lose no tmie, be always employed in something useful, cut of all unnecessary actions. )

7. 진실 : 사람을 속여 해지지 마라. 모든 언행은 공정하게 하라.

( Sincerity : Use no hurtful deceit. think innocently and justly, and, if you speak accordingly. )

8. 정의 : 남에게 해를 주지 않으며 해로운 일을 해서도 안된다.

( Justice : Wrong none by doing injuries, or omitting the benefits that are your duty. )

9. 중용 : 극단을 피하라. 내게 죄가 있다고 생각하거든 남의 비난과 불법을 참으라.

( Moderation : Avoid extremes, forebear resenting injuries so much as you think they deserve. )

10. 청결 : 신체. 의복. 주택에 불결한 흔적을 남기지 마라.

( Cleanliness : Tolerate no uncleanliness in body, clothes, or habitation. )

11. 침착 : 사소한 일, 보통 있는 일, 피할 수 없는 일에 침착함을 잃지 마라.

( Tranquility : Be not disturbed at trifles or at accidents common or unavoidable. )

12. 순결 : 건강과 자손을 위해서만 성교를 하라. 아둔해지거나 허약해지거나 자타의 평화나  평판을 해지치 말라.

( Chastity : Rarely use venery but for health or offspring, never to dullness, weakness, or the injury of your own or another's peace or reputation. )

13. 겸손 : 예수와 소크라테스를 본받으라.

( Humility : Imitate Jesus and Socrates. )

 

추가로 벤저민 프랭클린의 13가지 덕목을 포스팅 해드렸습니다!!

좀더 나은 삶을 위하여~ 좀더 보람된 하루하루를 위해여~ 좀더 인간다움을 위해여~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

 

**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하트 꾹!!! 공감댓글 부탁드립니다!!! ^ 0^

(로그인하지 않아도 공감과 댓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