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즈장] 다양한 후기들

무이산대홍포차 -중국의 귀한 우롱차~ 입안 가득한 구수함.. 향 보다는 맛이 좋습니다!! 선물용으로 최고인듯..

미즈장 2020. 2. 18. 00:41

 

 

안녕하세요~~ 미즈장 Ms Jang 입니다!!

허리디스크로 인해 커피를 끊고 차를 즐기는 미즈장입니다!!! 

하루에도 4~5잔을 마시는것 같아요~~

 

선물로 받은 무이산대홍포차!!! 대홍포차에 대해서 문외한이라 검색을 좀 해봤습니다!!

 

<  대홍포 차  >

(우롱차의 일종)

무이산 대홍포 오룡차의 하나로서 이른 봄 차 잎이 필 때 멀리서 바라보면 차나무의 빛이 활활 타오르는 불처럼 아름다우며 붉은 천을 드리운 것처럼 보인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대홍포는 무이암차 중의 왕이며 산지는 복건성 무이산으로서 연평균 18.5℃로 따뜻하며 강우량은 2000mm 정도이다. 현재 대홍포는 절벽에 네 그루 정도가 남아 있다고 하며 5월경에 사다리를 이용해 차 잎을 딴다. 재배한 차 잎은 하나하나 손으로 작업을 하며 양이 매우 적어 그 희소성으로 인해 가격은 매우 비싼 편이다((모수 ; )에서 난 완성된 차 잎 20g이 15만 위안에 경매되었다). 맛은 순하고 향이 진해 그윽하다(분류 : 오룡차).

무이산의 대홍포차에 얽힌 재미있는 전설이 전해지고 있다. 한 선비가 과거시험을 치르기 위해 무이산을 지나가다 병이 생겨 사경을 헤매고 있었는데 근처 사찰의 승려가 원숭이를 시켜 절벽에 있는 차를 따서 먹이자 병이 완치되어 무사히 과거를 보게 되었다. 이 선비는 과거에 장원을 하였을 뿐 아니라 왕의 부마로 책봉되어 공주와 혼인하게 되었다. 신세를 진 부마는 은혜를 갚고자 승려를 찾아가 절을 새롭게 단장해 주었다.

그런데 어느 날 왕비에게 병이 생겨 천하의 명의를 불러 치료하였으나 완쾌되지 않았다. 이에 부마가 승려에게 차를 부탁하여 왕비에게 먹이자 질병이 완쾌 되었다. 왕은 너무 고마워 자신의 홍포를 벗어 나무위에 덮어 주었다. 그러나 한 나라에 왕은 둘이 될 수 없다는 듯이 왕의 옷을 입은 차나무는 점점 말라 죽어 갔다. 이 사실을 안 부마가 왕이 내린 홍포를 걷어내자 오색찬란한 빛이 생기고 차나무는 다시 살아났다는 것이다.

[네이버 지식백과] 무이산 대홍포차 [武夷山 大紅抱茶] (차생활문화대전, 2012. 7. 10., 정동효, 윤백현, 이영희)

팔마차 무이 대홍포차 잎차 우롱차 80g x 3

 

팔마차 무이 대홍포차 잎차 우롱차 80g x 3

COUPANG

www.coupang.com

귀한 차라서 그런지 맛이 정말 구수합니다!! 오늘 하루종일 3~4잔은 마신것 같아요~~ 마시면 마실수록 계속 땡깁니다!! 맛에서 은근한 고급스러움이 우러나오는 차인것 같아요~ 오늘은 대홍포차로 인해 다른 차를 마실 겨를이 없었어요~~ㅋㅋ 원래 립톤홍차, 얼그레이 홍차 또는 둥글레차나 현미차, 히비스커스를 요새 즐겨마시고 있었거든요~~ ^^

 

차 잎을 바로 넣고 우릴 수 있는 티폿이 없어 다이소에서 산 티백으로 분배를 해서 한잔씩 우려먹을 수 있도록 작업을 해놓았어요!!!

대홍포 한봉지에 5~6티백정도 만들어지더군요~

차를 일회용 티백으로 만들 수 있는 100장의 티백 필터에요!! 몇년이 넘도록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일본제품이라는 점.. ㅜ ㅠ 지금은 일본제품 사지 않으려고 노력중입니다.. 

가격도 다이소제품이라 많이 비싸지 않습니다!! 

한쪽을 넣어 차 잎을 적당히 넣어준 후 양쪽 집개손가락을 이용해서 뒤집어 주면 완성이죠!!

유리병에 한봉지의 티백을 만들어 넣어놓으니 기분이 좋습니당!!! 

 

 

우롱차 중에서도 좀더 구수함이 가득한 무이산대홍포차 후기를 남겨보았습니다!!!^0^

가까운 지인이나 부모님 선물용으로 추천드려요~ *

IT115864 빠마차산업 금준미홍차 우이정산소종 대홍포차 240g, 단일 총 수량

 

IT115864 빠마차산업 금준미홍차 우이정산소종 대홍포차 240g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도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