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즈장] 다양한 후기들

미즈장의 리뷰Review]6월6일-현충일 글짓기/그림대회 다녀왔습니다!! (주말나들이)용산전쟁기념관 아이들과 견학하기 좋습니다.

미즈장 2019. 6. 20. 00:38

 

안녕하세요~ ^0^

두자녀를 키우는 미즈장-MsJang입니다.

 

6월6일  현충일날 많은 행사가 있었던거 같습니다. 그 중 아이와 함께 알찬 하루를 보내기 위해 검색을 하다가 용산전쟁기념관에서 나라사랑,평화사랑 어린이날 글짓기,그림대회를 발견하고는 딸아이와 어린이날행사 그림대회 이후 2번째 그림대회를  나가보기로  하고선  현충일날 미즈장의 친구들과 함께 서로의 아이들을 데리고 다녀왔습니다!!!

 

 

 

 

9시 30분 부터 시작한 행사에 11시쯤에 도착을 하게 되었습니다. 용산전쟁기념관이 넓지만 많은 사람들이 일찍부터 모여 자리를 다 잡았더라구요... 저는 경기도에서 오고 제 친구 중 한명은 인천, 다른한명은 서울 .. 다양한 지역에서 온 만큼 행사에 모인 사람들도 각양각지에서 모였을꺼란 생각이 드네요~~ 정말 자리잡을 만한 곳이 많지 않더라구요~ 다행히도 날씨가 도와주어 뜨거운 햇볕아래서 그림을 그리는 일은 생기지않아 좋았습니다....ㅋㅋㅋ 안그랬으면 땡볕에서 힘들게 아이들이 그림을 그릴뻔 했네요~~~ ^^

 

다양한 체험행사부스들이 줄지어 있었으며 한쪽에는 닭꼬치와 스테이크 푸드트럭도 두대가 와있었습니다!! 체험행사들은 대부분 유료였으며 금액대는 4천원부터 였던거 같아요~ 그래서 인지 무료의 체험행사들과는 달리 길게 늘어선 줄은 볼수가 없었습니다~^^:

 

다양한 체험행사들중 레고를 이용하여 만든 미니드론이 신기했었어요~~ 사진은 찍질 못했습니다!! 정말 잘 나는것이 신기하더군요~~기억에 레고 드론 체험비가 다른 부스보다 비쌌던거 같아요~ 아이들의 성화에 못이겨 몇 개의 체험을 해주었는데요~ 아이들이 다같이 선택한 체험은 우드팬던트...ㅋㅋ 집이나 다른행사때 해본건데도 또 선택한 우리아이들...ㅋㅋ 마카로 채색하는게 재미있나봅니다!!! 이후 핸드폰가방에 잘 메달고 다니고 있습니다!! 

 

 오후에 있을 태권도시범 리허설 중이네요~^^

 

종이를 받아와서 아이들과 '6.25탑' 조형물 근처에 자리를 잡고 그림을 그렸습니다~~

 

6.25 전쟁 조형물 - '6.25탑' 설명.

 2003년 6·25전쟁 정전 50주년을 맞아 전후세대들의 안보의식 고취를 위해 설치한 조형물이다. 주 조형물인 ‘6·25탑’은 청동검과 생명나무의 두가지 이미지를 표현하고 있는데 청동검은 유구한 역사와 상무정신을, 생명나무는 한민족의 평화와 번영을 뜻한다. 38인의 ‘호국군상’은 6·25전쟁에 참여한 각계각층을 형상화함으로서 선열들의 희생정신과 호국정신을 보여준다. 군상을 둘러싼 석벽은 한반도를 뜻하며, 기단부인 ‘석그릇’은 정한수의 이미지를 형상화하여 겨레의 번영·평화·민족통일의 염원을 표현하였다. 

출처: 용산전쟁기념관 홈페이지

 

 

** 조형물 근처 아래쪽엔 비상대비체험관도 있었어요~ 대부분의 아이들이 열심히 그림그리기나 글짓기를 하고 있어서인지 내부가 한적했어요~ 한쪽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3D시청실도 있었어요~

 

점심시간이 되어 주변을 살펴보니 근처에 편의점과 식당, 그리고 베이글카페인 '라스베이글'도 2층에 자리해있었어요~

그림도 그려야하고 간단하게 먹기위해 편의점에서 컵라면을 사와서 먹었습니다!! 야외에서 먹는 컵라면의 맛이 기가막히네요~^^ 

편의점에서 컵라면이 불티나게 팔리더라구요~

연못에 오리들이 있더라구요~ 연꽃 안에서 헤엄치는 오리들의 모습이 너무 귀여워서 한컷 찍었습니다~^0^**

** 라면을 먹은 후 후식으로 더위도 식힐겸 아이들은 아이스크림... 어른들은 요새 한창 뜨고 있는 흑당라떼크림치즈베이글을 먹어봤습니다!!!

Las Bagel-라스 베이글

 

체인점인것 같아요~^^ 라스베이글의 흑당라떼는 처음 먹어보았는데, 생각보다 맛있질 않더라구요..ㅠ

펄이 너무 딱딱했어요.. 조금만 더 삶았어야하는데... 쫄깃함이 전혀 없어서 담엔 안먹는걸로..패스~

베이글도 그냥... So So...

<수방사 모터사이카 퍼레이드> 행사는 정말 멋졌습니다~@@

바로 저희근처로 지나가는데 사람들과 아이들이 넋을 잃고 바라보았습니다!! 제복이 너무 멋지더군요~

<해병대 의장시범>도 있었는데 저희는 아이들과 그림 그리기 바빠서 못봤습니다... 일찍와서 그림그리기를 빨리 끝냈어야하는데 중간중간 구경도 하다보니 몇가지 행사를 놓치기도 했네요... 태권도 시범도 못봤어요..ㅋㅋㅋ

 


 

오후 4시가 다되갈쯤 모든 부스들이 끝이나서 아이들과 함께 전쟁기념관 실내로 들어가 구경을 했씁니다!!! 잠깐 구경하고 나오기엔 전시가 너무 방대했습니다..

처음 구경 간 전시실엔 자동차, 탱크와 경비행기 등등 많은 대형장비들이 전시가 되어있었습니다.. 

 

 2008년 8월 12일 등록문화재 제396호로 지정된 이승만 대통령이 타고 다니셨던 의전용 세단과 김일성이 타고 다닌 승용차가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베트남전쟁 파병에 관한 전시를 구경했습니다~~ 지하 땅굴이 정말 저랬을까 싶을 정도로 실감이 나진 않았지만 전쟁당시는 정말 살벌하고 무서웠을것 같아요... 

총과 총알, 미사일등 전쟁에 관련된 것들이 많이 전시가 되어있었어요~ 6.25전쟁실 두 파트와 유엔실, 호국추모실, 전쟁역사실, 국군발전실 등등 굉장히 다양한 전시실이 많이 전시가 되어있었어요~~시간이 늦어 다 볼수가 없어 다음에 다시 견학을 오는걸로 하고 발길을 돌려야했습니다..  그러던중 밖으로 나와야하는데 길을 잃어 거북선을 구경하게 되었네요..ㅋㅋㅋ

 

** 이상 미즈장의 리뷰Review였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0^

 아이들에게 뜻깊은 행사였던거 같아요~  행사도 행사지만 전쟁기념관의 전시실의 전시, 기획들이 굉장히 잘되어있어 주말나들이 삼아 아이들과 꼭 한번쯤은 견학오면 좋을것 같단 생각이 드네요~~!!!!!!!!!!

https://www.warmemo.or.kr/front/main.do

 

전쟁기념관

오늘의 관람시간 09:30~18:00 전쟁기념관을 이용하시기 위한 관람시간, 관람요금, 주차요금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평일/휴일 09:30 ~ 18:00 (입장마감 : 폐관 30분전) 정기 휴관 매주 월요일 (월요일이 포함된 연휴때는 연휴 다음날 휴관)

www.warmemo.or.kr

 

아래의 공감 (♡)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미즈장에게 힘이된답니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댓글과 공감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