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즈장] 다양한 후기들

미즈장의 후기) 아이들과 주말체험관~ 서울-서대문 경찰박물관!! 주말나들이~서울 경찰박물관 주차장!!!

미즈장 2019. 8. 19. 01:21

 

 

안녕하세요~~

두자녀 자유여행의 미즈장-Ms Jang 입니다~^^

 

오늘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서대문 경찰박물관' 견학 리뷰 Review를 해보려고 합니다!!

 

유치원 자녀들이나 초등학생 자녀를 두신 부모님들은 방학동안 주말에 나들이를 많이 다니시는데..

대부분 어디를 가볼까 검색을 많이들 하시게 되죠~~ 저 또한  이번 주말엔 어디를 데려가볼까 하고 검색란에 주말나들이 아이들 박물관 을 많이 검색해보거든요~~ㅎㅎ

***어린조카가 경찰차나 구급차에 한창 빠져있고 유튜브 동영상을 보고는 경찰박물관에 가고싶다며 그만 먹겠다던 밥도 잘 먹고해서 일욜날 서대문에 있는 경찰박물관에 가보았습니다!!! 확실히 유치원생부터 초등학생 아이들이 많이 왔더라구요~~ 밖의 날씨가 더워서 야외나들이 보다는 박물관 안에서의 관람은 시원하고 좋았씁니다!!!

**위치는 경희궁입구 가까이에 위치해 있습니다!! 서울경찰박물관 주차장을 검색해보니 경희궁주차장이나 서울역사박물관주차장에 주차를 하라고 안내가 되있더라구요~ 안쪽에 있어 주차 후 좀 걸어나와야하는것 같아요~~

주차요금은 무료가 아니더라구요~

소형은 기본 1시간   1,000원

5분당     400원

일 주차     22,000원

다른 블로그 검색을 했을때 오후 주차했더니 15,000원 정도 나왔다고 하더라구요~~

전 주차장에 주차를 안하고 주변 골목에 주차를 했습니다!! 딱 저를 위해 한 자리가 있어서 얼른 주차를 했지요!! 완젼 럭키주차!!!ㅋㅋ

농업박물관이나 경희궁 구경이나 역사박물관은 갈 계획이 없었기에

경찰박물관만 후딱이라고 해도 2시간정도 소요하여 구경을 하고선 근처에서 식사를 했습니다!!!

 

 

 서울 경찰박물관은 6층 건물 하나로 되어있었어요~~

 

1층에 들어서면 가운데 안내데스크가 있습니다~ 왼쪽엔 엘리베이터가 설치되어 있으며, 오른쪽엔 아이들이 경찰관 옷을 입어볼 수 있고 경찰차를 타볼 수 있게 전시가 되어있습니다~~  한쪽엔 경찰청장 집무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층마다 그렇게 넓은 공간은 아니었어요~~  


 부모들이 모두 아이들 인생샷 찍느라고 무척 바쁘더라구요~~^^ 어떤 엄마는 사진을 찍기위해 경찰차에 탄 아이를 불러도 못들으니 나중엔 소리를 지르시더라구요...^^: 엄마 좀 보라면서... ㅋㅋㅋ

 

**경찰서장 집무실 책상에는 사진찍는 사람들이 많아서 한쪽에서만 인증샷을 찍고는 2층으로 올라가봤습니다!!!

3층은 사무실이라서 관람 가능한 층이 아니었습니다~

아이들과 엘리베이터를 기다리기 힘들어 계단으로 올라가봤습니다~~

2층엔 아이들이 철장에 들어가보고 수갑도 풀어보고 OX 게임도 해보고 너무 좋아하네요~^^

몽타주 만들기도 재미있어하고 은근 체험꺼리가 소소하게 많은거 같아요~ 아이들이 즐거워하더라구요~

3층을 건너띄고 4층으로 올라가봤습니다!!! 2층엔 주로 체험이 많았지만 4층부터는 눈으로 관람하는 전시공간으로 되어있었습니다!!

엘리베이터가 1개 뿐이라서 그런지 계단을 지향하는것 같더라구요~ 계단 벽면에는 경찰 관련 영화배우 주인공 액자가 걸려있어 보는 재미가 솔솔했습니다.매우 잘 그렸더라구요~~ 한 눈에 봐도 누군지 알겠더라구요~ 배우들의 초상화엔 사인이 들어가 있었습니다~ ^^

 

1층과 2층과는 달리 위로 올라갈 수록 북적이지 않고 한가하네요~~ ^^ 어린아이들에겐 그닥 재미가 없는 모양입니다.,. 

6층엔 영상관으로 닫혀있어서 5층까지만 구경을 하고 내려갔습니다!!! 4층과 5층에는 엘리베이터 앞에 정수기가 있어 갈증도 해소할 수가 있어 좋았어요~~ 

 

 

 

대략 2시간 가까이 관람을 했더니 배가 출출해서 아주 이른 저녁을 먹으러 조금 걸어서 미스터피자 집을 방문했습니다!!!

**마침 행사를 하고 있어 프리미엄피자 치즈블라썸스테이크 라지(L)를 주문했더니 사이드메뉴인 바비큐폭립오븐치킨 중에 1개를 고를수가 있어 오븐치킨 순한맛을 무료로 먹을 수가 있었습니다!!!  메뉴판을 봤더니 오븐치킨 금액이 만원이 넘더라구요~~ 대신 멤버쉽 할인 쿠폰사용이 불가였습니다!! 그 돈이 그 돈이었을지도....ㅎㅎ

**무료로 받은 오븐치킨은 굽네치킨하고 비슷한것이 맛도 좋았습니다!! 한 마리라 양도 많았어요~~ 

 

피자가 정말 맛있었습니다~~ 스테이크도 매우 부드럽고 생치즈를 잘라 올려놓은것도 너무 맛있었어요~~

배 터지게 잘 먹고 집으로 고고~~~^^ 하루를 잘 마무리 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하트(♥) 버튼을 눌러주세요~~ 미즈장에겐 레모나입니당!!!^^

(로그인하지 않으셔도 가능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