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와 함께하는 해외 자유여행/말레이시아-쿠알라룸푸르

말레이시아 자유여행) 쿠알라룸푸르 공항에서 에어아시아 셀프체크인 하는 방법!! 좌석변경은 안내데스크로!!

미즈장 2019. 10. 25. 14:31

 

안녕하세요`~~

두자녀 해외자유여행의 미즈장-Ms Jang 입니다~~^^

 

**말레이시아 자유여행시 쿠알라룸푸르 공항에서는 에어아시아 발권을 모두 셀프체크인으로 하고 있습니다!!

처음할땐 다소 난감하지만 셀프로하는 체크인이 줄을 오래 서지 않아도 되고 빠르게 체크인 수가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은 좌석 지정이 지멋대로인 점이 단점인것 같아요~~ (기계에다가 대고 우리 좌석 같이 않을 있게 해줘!! 라고 말할 수도 없고.,.. 된장....) 이렇게 흥분하는 이유는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기에.......

 

일단 말레이시아 출국하는 에어아시아 체크인은 4시간 전에 오픈 한다고 합니다!! 정말 일찍 오픈하는것 같아요~ 4시간전에 대기해서 오픈하자마자 셀프체크인을 해봤는데도 좌석이 지멋대로임... ( 기계 안에 좌석지정이 가능하도록 도입하는게 시급함)

아이들과 함께 여행을 경우 좌석 지정이 떨어져있으면 곤란한데요~~ 셀프 체크인으로 경우 좌석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은것 같아요~~ 그러니 필히 3시간 전에는 공항에 도착을 해서 체크인을 빨리 하고 필요하면 좌석을 바꿔달라고 얘기를 해야할것 같습니다!!! 

 

 

**처음 발권을 시작할 경우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1. 첫번째 체크인을 클릭합니다!!

 

2.  첫번째 (부킹 넘버) 누른  탑승권 번호(알파벳과 숫자가 섞여있는) 입력을 합니다!!

3. 비행기 탑승하는 이름들을 확인하고  ㅁ칸에 한명 한명씩 클릭을 해줍니다!! 그리고 아래의 컨펌을 클릭!!

4. 이름을 다시 한번 확인 아래의 컨펌을 클릭~!!

5. 안전사항 안내가 나오면 아래의 컨펌을 클릭~~!!!

6. 화면에 이름을 확인하고 이름에 맞는 여권을 아래로 향하게 넣어서 인식시켜 줍니다!!!

 

7. 간혹 인식이 안된 경우 아래처럼 (웁스, 어쩌고~~) 나오면 당황하지 마시고 아래의 컨펌을 누른 다시 인식 시켜봅니다!!!

안되면 처음부터 다시 입력을 해야해요~~~(미즈장도 첨에 몇번을 처음으로 돌아가 입력했다는...)

8. 위탁수하물로 보낼 가방이 있느냐고 묻는 화면이 아래처럼 나옵니다~~있으면 컨펌을 누릅니다!! (없으면 아래의 X표를 누르면 되요~)

9. 위탁수하물 가방 안에 화면 그림과 같은게 있냐고 묻습니다!! 아래의 NO 클릭해줍니다!!

10. 위탁수하물 가방 개수를 입력해줍니다!! (미즈장은 위탁수하물로 2개를 보냈습니다)

11. 아래쪽에서 위탁수하물 가방에 붙일 있는 태크 나옵니다!!  (아래쪽 스티커를 떼어서 위탁수하물 가방에 붙여줍니다!! 그리고 마지막 바코드를 떼어내 가방 아무곳에나 붙여줍니다!!!- 모르겠으면 직원에게 물어보세요- 친절히 붙여준답니다~~미즈장은 첨에 몰라서 붙여달라고 했어요~)

12. 아래쪽으로 비행기 탑승권이 인원수 대로 나옵니다~!!! 나오면 바로 좌석부터 확인을 해보세요 좌석지정이 기계맘대로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3 아이와 엄마가 멀리 떨어져서 좌석이 지정되기도 ~ 미침~~그럴땐 안내데스크로 가서 좌석지정변경 요청을 해야함.. 아주 ~~~ 오래 걸림)

한번 해보면 별거 아닌 셀프체크인 입니다~~^0^

 

**좌석지정이 서로 떨어져도 괜찮은 어른들만 여행을 경우는 상관없지만

Tip아이들과 함께 여행할 경우는 좌석지정에 굉장히 예민하게 되는데요!!! 이점 유의하셔서 미리미리 일찍 공항에 도착하여 체크인 좌석 바꿔달라고 요청을 해야합니다!! 시간이 오래 걸린 다는 사실 잊지마세요!!!

참!! 위탁수하물 보내는 법 일단 화면에 수하물 보낸다고 누르고, 가방을 올린 후 비행기표 티켓 하나의 바코드를 읽힌 후 수하물에 붙인 테크 바코드를 읽히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YES를 누루면 되었던거 같아요~~ 모르면 직원에게 물어보면 친절히 가르쳐줍니다!!

미즈장도 위탁수하물 보내는걸 첨에 몰라서 직원에게 물어봐서 했습니다!! 수하물 무게가 넘쳐서 몇개 꺼내고 다시 보냈다는.... ,

 


 

여튼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에어아시아 셀프체크인 발권법 올려보았습니다~^^

 

**아래의 좋아요 하트 ~ 하고 눌러주세요~~ 저에게 비타500 이랍니당!!

(로그인하지 않아도 하트와 댓글 가능합니다!!!)

**궁금하신 점은 댓글을 남겨주시면 답해드리겠습니당!!! ^0^